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보기
[파이낸셜뉴스] 상권분석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맞춤창업 ‘부엉이돈가스’
이름 : 부엉이돈가스(kmh1001@owlscutlet.co.kr). 작성일 : 2019-01-28. 조회수 : 136.

상권분석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맞춤창업 ‘부엉이돈가스’

 


201811061447354351_l.jpg


-스마트한 창업 전략! 상권분석 전문팀 지원 통해 효율적 매장 모델 제시

어느 분야를 막론하고 ‘특성화 맞춤 전략’이 필요한 시대다. 여기에 ‘전문성’까지 겸비 된다면 리스크를 줄이고, 성공의 길을 열 수 있는 포인트가 된다. 특히 초기 사업은 이러한 성공 전략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특성화된 맞춤 전략과 전문성을 갖춘 요식업계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어떤 것이 있을까? 프리미엄 돈가스전문점 ‘부엉이돈가스’가 좋은 성공 모델이 될 수 있다.

‘부엉이돈가스’는 상권에 특성에 따른 스마트한 창업 전략을 컨셉으로 삼았다. 상권분석 전문팀이 동원돼 점포 입지를 철저하게 분석하는 등 매장 규모 및 상권 소비자 분석에 따른 효율적인 운영 모델을 제시한다. 또 하나 눈길을 끄는 부분은 특수상권 점포 입점 시, 단독 또는 푸드코트 형식에 따라 맞춤형 운영 전략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돈가스, 파스타, 라이스류를 판매하는 스탠다드형 창업 모델이 기본이다. 대형 매장의 경우 기존 메뉴와 더불어 피자 등이 추가 된다. 뿐만 아니라 요즘 요식업계 트렌드는 단순히 맛을 즐기는 곳이 아닌 분위기까지 더해지므로 인테리어를 고급스럽게 하는 전략도 이뤄지고 있다.

특수상권 매장의 경우에는 테이블 회전율을 높여주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우동, 카레 같은 추가 메뉴를 판매하는 고베 창업 모델을 제시한다. 이처럼 각 매장별로 어떤 레시피와 인테리어가 적용되는가에 따라 매출 상승 효과가 더해진다. 이런 전략은 정형화된 모델을 내세운 프랜차이즈 요식업계에서 하나의 성공 수단으로 작용하고 있다.

맞춤형 특화 전력을 펼치고 있는 ‘부엉이돈가스’는 요식업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맛’에 대한 자신감도 내세우고 있다. 기본적으로 국내산 1등급 돈육만을 고집, 100시간 저온 숙성과 자체 개발된 프리미엄 소스까지 더해져 브랜드 특유의 맛을 보여준다.

이탈리안 커틀렛 하우스를 표방한 스노우치즈돈가스, 퓨전파스타, 피자에 이르기까지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를 보유하면서 모든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모던 유러피안 스타일의 깔끔하고 편안한 인테리어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요인 중 하나다.



창업 전문가들은 요즘 외식업 창업의 성공포인트로 가성비, 저렴한 창업 비용, 지속적인 고객 유입을 위한 메뉴 구성 등을 꼽고 있는데, ‘부엉이돈가스’는 이러한 성공 조건을 모두 만족시킨다. 참고로 창업 비용은 20평형 스탠다드 모델의 경우 약 7천만 원 대에 가맹점 개설을 할 수 있다.

‘부엉이돈가스’ 관계자는 “매장별로 차별화된 전략과 본사 전문팀의 지원을 바탕으로 다수의 성공 매장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며, “홀 운영과 함께 테이크아웃 판매, 배달 앱 연계를 통한 딜리버리 서비스 운영 등으로 판매 채널을 다양화 할 수 있어 매장 규모 대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버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