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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포스트] “돈가스전문점 ‘부엉이돈가스’로 매장 전환 후 월 매출 3배 이상 뛴 비결이요?”
이름 : 부엉이돈가스(kmh1001@owlscutlet.co.kr). 작성일 : 2019-01-28. 조회수 : 213.

“돈가스전문점 ‘부엉이돈가스’로 매장 전환 후 월 매출 3배 이상 뛴 비결이요?”

프랜차이즈 브랜드 변경 후, 매출 신장과 순수익 창출 ‘현재진행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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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장소에서 돈카츠 매장을 운영한 바 있어요. 하지만 매출부진으로 늘 부족한 느낌이 들었죠. 그러다 우연히 지인 분 소개로 ‘부엉이돈가스’ 프랜차이즈를 알게 됐어요. 처음엔 본사 운영 플랜 등이 제가 생각하는 부분과 일치하더라고요. ‘고객 우선’이라는 고객지향적 플랜이 말이죠. 이후 본격적으로 매장 변경 후 운영하게 되면서, 이런 플랜들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는지, 이전 매장 운영 때보다 월 매출이 3배 이상 뛰면서 실질적인 만족감도 얻게 됐죠” 

프리미엄 돈가스 브랜드 ‘부엉이돈가스’ 스타필드하남점 김선미 가맹점주는 고객지향적인 본사의 운영 플랜에 반해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가맹점 운영에 나섰다. 이후 본격적인 매장 운영을 실시하면서 투자비용 대비 회수율이 좋았고 순수익면에서 만족하며 성공적인 ‘매장변경’이 이뤄졌다고 생각한다. 또 더 많은 수익창출을 위한 매장 자체적인 노력도 펼치고 있다.

“본사의 지원을 받으면서 매장 자체적인 노력도 병행했답니다. 우선 외식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맛’이라고 생각하는데, 매출이 올라가니 식자재의 회전률이 높아져 고객 분들께 최고의 신선도를 유지하면서 건강한 맛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요. 이 자체가 고객 분들을 위한 서비스가 아닐까 싶어요. 물론 이 외에도 매장을 방문해주시는 고객 분들께 간소 하지만 문화생활 티켓 이벤트 증정이나 개인적인 음료 서비스 제공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결국 이런 부분들이 지속적인 매출 신장과 순수익 창출이라는 결과로 나타나는 것 같더라고요”

‘부엉이돈가스’ 스타필드하남점 김선미 가맹점주는 이렇듯 본사의 지원 아래 매장 자체적인 노력을 병행하며 매장 전환 후 성공사례를 써나가는 중이다. 그렇다면, 본사 차원에서 구체적인 지원은 어떻게 이뤄지고 있을까?

“‘부엉이돈가스’는 가맹점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진행해 주세요. 본사 직원 분들이 수시로 매장을 방문해 조언을 해주시고 의견도 청취해 주십니다. 이를테면, 고객을 대하는 자세부터 매출 신장을 위한 실질적인 조언에 이르기까지 형식적인 본사와 가맹점 간의 관계가 아닌 정말 도움이 되는 포인트들이 많죠. 그래서 저는 새롭게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프랜차이즈 창업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를 잘 선택하는 게 중요하더군요. 저도 같은 자리에서 비슷한 업종으로 영업을 해봤지만, 확실히 ‘부엉이돈가스’로 브랜드 전환 후 고객 유입 증가나 매출 신장 같은 가시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었으니까요”

김선미 가맹점주의 의견처럼 ‘부엉이돈가스’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운영에 있어 고객에게는 만족감을, 가맹점주들에게는 투자비 회수 및 수익 증대라는 ‘실질적 결과물’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김선미 가맹점주의 사례를 보듯이 신규 창업자 외에도 ‘부엉이돈가스’로 브랜드 및 업종변경을 한 창업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는 점을 알 수 있다.

한편, ‘부엉이돈가스’ 스타필드하남점 김선미 가맹점주는 앞으로도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 아래 매출 상승과 더불어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박지영 기자  ralphfrd@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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